해외선물이란?

해외선물이란 해외거래소에 상장된 선물 종목을 대상으로 하는 거래를 말합니다. 
해외선물 거래는 특정 종목의 가격 상승이 예상될 때 매수하여 실제 가격이 상승할 경우 수익을 내고, 반대로 가격 하락이 예상될 때 매도하고 실제 가격이 하락할 경우 수익을 낼 수 있는 양방향 거래가 가능합니다. 양방향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은 해외선물 거래가 갖고 있는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입니다.
해외선물의 거래시간은 거래소와 종목마다 다양합니다
해외선물 종목의 가격은 다른 자산의 가격처럼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따라 결정됩니다. 만일 더 많은 거래자들이 매입하기를 원할 경우 가격은 상승할 것이고, 반대로 더 많은 거래자들이 매도하기를 원한다면 가격은 하락할 것입니다.
해외선물은 거래소가 종목별로 정한 증거금만 예치를 하면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증거금제도로 인해 거래자는 상대적으로 적은 자금을 가지고 선물시장에 큰 규모의 익스포져를 취할 수 있습니다.  이러한 레버리지 효과로 인해 거래자는 기초자산에서의 작은 가격의 움직임에도 상당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. 반대로 예탁자산 대비 지나치게 큰 규모의 익스포져를 취할 경우 큰 손실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거래자는 항상 자신이 감내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익스포져를 취해야만 성공적인 거래로 나아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.